FAQ

찾으시는 답변이 없으시면 LOGIN후 CONTACT US 페이지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1) 카라의 종류
    -세미와이드 : 하프 타이 착용시 윈저 매듭방법을 사용하면 우아한 멋이 살아납니다.
    -와이드 / 빅와이드 : 폭 넓은 매듭이 특징인 원저 매듭방법을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변형버튼다운 : 타이를 매지않고도 그 자체의 스타일을 살려도 좋으며 타이 착용 시 일반적인 하프 타이 매듭법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차이나 : 타이착용이 필요치 않은 디자인으로 특유의 스타일 표현에 좋습니다.

    2) 타이의 종류
    -실크 100%의 선염 타이 : 색이 다른 실을 직조한 타이
    -실크 100%의 나염(프린트)타이 : 원단 위에 프린트한 타이
    -젊은 고객을 위한 슬림타이 : 최근 유행하는 폭이 좁은 타이
  • 디자인을 변경하지 않는 수선과 디자인을 변경하는 수선 중 일부 (목, 소매, 품, 기타 수선실 자체 가능한 수선)를 무상수선으로 하며
    그 이외의 수선(외부용역을 의뢰하여 진행되는 항목)은 소비자께 충분히 설명하여 유상수선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1) 무상수선 항목
    - 목수선 (카라 교체)
    - 소매수선 (커프스 교체)
    - 가슴둘레 수선 (소매통까지 포함)
    - 기타 수선실 내부에서 가능한 1가지 작업 (ex. 총장줄임 1가지 또는 주머니교체 1가지 등)

    2) 유상수선 항목 및 금액
    - 이니셜 : 2,000원 (커프스 왼쪽 1부위)
    - 클래식 로고 자수 : 2,000원 (카라 또는 커프스 1부위)
    - 호시 (스티치 장식) : 4,000원 (카라 또는 커프스 2부위)
    - 변형자수 : 4,000원
    - 일반 변형단추(포인트 단추) : 5,000원 (개당 가격)
  • 셔츠는 기본적으로 손빨래를 원칙으로 합니다.
    세탁기에 세탁하실 경우는 빨래망에 넣어서 물이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만 1~2분만 탈수하여 옷걸이에 걸어서 건조하셔야 합니다.
    (완전 탈수 시 생기는 주름은 다림질 시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카라, 커프스 부분의 오염 제거 시 솔을 사용하시면 의류 손상이 발생됩니다.
    부분오염제거 세제를 사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셔츠를 삶거나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 셔츠가 반정도 건조된 상태에서 물을 살짝 뿌리셔서 잠시 두었다가 다리시면 쉽게 다림질 됩니다.
    너무 고온은 셔츠가 열에 의해 누렇게 변색될 수 있으니 셔츠에 다리미를 대기전 다리미판에 다리미를 눌러서 열을 살짝 식힌 후에 다리셔야 합니다.
  • 셔츠 선택시 목 사이즈는 실제 사이즈에 손가락 2개정도 들어가는 사이즈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면 소재는 특히 세탁하면 다소 줄어드는 소재의 특성이 있으므로 유의하셔야 합니다.
    팔 길이도 마찬가지로 손목뼈에서 3~4cm 내려오는 위치에서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면 소재는 착용하시면 자연적인 주름이 발생됩니다. 주름이 걱정되시는 분이라면 레이온, 폴리가 섞인 소재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 셔츠는 기본적으로 1회 착용 후 세탁하시는 게 오래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분 오염(음식물, 기름때...)이 발생되었을 때 되도록 빠른 시간 안에 세탁하시는게 바람직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화학 작용이 발생하여 추후 세탁하셔도 오염이 제거 되지 않습니다.
  • 일반적으로 쓰이는 '와이셔츠'라는 단어는 잘못된 단어이며, 드레스 셔츠가 올바른 표현으로 비즈니스 셔츠라고도 합니다.
    양복(SUIT)안에 코디하여 착용하는 모든 셔츠를 드레스 셔츠라고 합니다.
    남방은 정장 차림의 복장이 아닌 캐쥬얼한 착장시 착용하는 셔츠로 셔츠를 바지안에 넣지 않고 착용 하기도 합니다.
  • 흰셔츠 속에 줄무늬나 색깔이 있는, 또는 소매가 달린 속옷이 선명하게 비치는 것은 보는 이로 하여금 눈살을 찌푸리게 할 수 있습니다.
    신사라면 맨살 위에 셔츠를 입으며, 그것도 천연 소재의 순면 셔츠를 입는 것이 가장 어울립니다.
    그러나 어딘지 어색하고 속살이 비치는 것이 쑥스럽게 느낀다면 속옷이 비치더라도 그리 거부감이 느껴지지 않도록
    흰색 속옷을 입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먼저 단추를 잠근 후 첫 번째와 세 번째 단추만 잠급니다. 셔츠 소매의 뒷판이 앞으로 오도록 뒤집어 놓은 후 소매를 접습니다.
    그 다음 셔츠를 먼저 폭 방향으로 접은 후에 길이 방향으로 접습니다. 그리고 단을 10cm정도 접어 올린 후 그 다음에 반으로 접습니다.
    마지막으로 칼라가 구겨지지 않도록 서로 반대 방향으로 쪼개어 보관하면 됩니다.